오버워치 패치 노트 – 2021년 4월 23일

영웅

바티스트

기존에는 불사 장치와 바티스트의 범위 치유가 가까이 밀집한 팀에게 너무 큰 효과를 발휘했기 때문에 불사 장치의 최소 생명력 한도와 바티스트의 범위 치유량을 감소시켰습니다. 하지만 생체탄 투사체를 아군에게 직접 적중시킬 때 해당 아군이 받는 치유량은 다소 증가시켜, 숙련된 사용자의 경우 단일 대상 치유의 효율을 최대한 유지할 수 있게 했습니다.

생체탄 발사기(보조 발사)
  • 치유 투사체 폭발의 치유량이 생명력 60에서 50으로 감소했습니다.
  • 이제 치유 투사체 적중 시 20의 생명력을 추가로 치유합니다.
불사 장치
  • 이제 팀원을 최대 생명력의 20%가 아닌 10%를 유지하며 보호합니다.
D.Va

D.Va가 팀의 마지막 생존자이고 메카를 잃은 상태일 때, 종종 적팀이 일부러 D.Va의 부활을 지연시키곤 합니다. 이번 변경 사항이 적용되면 생명력이 낮은 영웅이 메카 호출의 사용 지역에 접근하는 것이 더 위험한 일이 될 겁니다.

메카 호출
  • 공격력이 50에서 250으로 증가했습니다.
에코

이번 변경점은 커뮤니티 체험 모드에서 건너왔습니다. 에코는 궁극기인 복제를 사용하면 최대 생명력이 추가로 증가하기 때문에, 복제가 끝날 때에도 생명력을 완전히 회복할 필요는 없어 보였습니다. 지속 시간이 긴 궁극기의 경우 시작 시의 생명력을 기억하기 어려울 수도 있기 때문에, 궁극기가 종료됐을 때 적은 피해를 받고 즉시 사망하는 일이 없도록 최소 생명력 값을 적용했습니다.

복제
  • 복제가 종료되면, 에코의 생명력이 복제를 사용하기 전 생명력과 100 중 더 높은 값으로 돌아갑니다.
모이라

모이라는 잘 어울린다고 생각되는 팀 조합과 메타에서도 성적이 저조했습니다. 생체 구슬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감소하여 모이라가 다양한 상황에 빠르게 대처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생체 구슬
  •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에서 8초로 감소했습니다.
오리사

지난 번에 오리사의 "꼼짝 마" 능력이 조정되면서 다른 영웅과의 연계 효과가 너무 감소했다는 지적이 있어 재사용 대기시간을 다시 조정하기로 했습니다. 이 군중 제어 능력을 더 자주 사용할 수 있게 된 것이 게임플레이에 지나치게 파괴적인 영향을 주는 건 아닐지 계속 주시할 예정입니다.

꼼짝 마!
  • 재사용 대기시간이 8초에서 6초로 감소했습니다.
라인하르트

라인하르트는 지난 번 변경 이후 너무 강해졌습니다. 돌격 영웅의 다양성을 높이기 위해 라인하르트의 방어도를 되돌리기로 결정했습니다. 로켓 해머의 공격력 증가는 대지분쇄의 군중 제어 지속 시간 감소와 밸런스를 맞추기 위해 일단 유지했습니다.

일반

  • 기본 방어력이 250에서 200으로 감소했습니다(생명력과 방어력의 총합은 550에서 500으로 감소).
로드호그

로드호그는 최근 성적이 저조합니다. 로드호그 본인은 강력한 모습을 보이던 작년과 비교해 크게 바뀐 점이 없지만, 다른 영웅의 밸런스가 변경된 영향으로 보입니다. 로드호그의 성능을 다시 끌어올리기 위해 공격력 감소를 일부 되돌렸습니다.

고철총(기본 발사 및 보조 발사)
  • 투사체당 공격력이 6에서 6.6으로 증가했습니다.
솜브라

솜브라를 플레이할 때는 보통 오랫동안 절호의 기회를 기다리다가 공격한 후 위치변환기로 빠져나가곤 합니다. 솜브라의 은신 시 이동 속도를 증가시켜 더 빨리 전투에 복귀할 수 있게 했습니다.

은신
  • 이동 속도 보너스가 50%에서 65%로 증가했습니다.